티스토리 뷰

한국 중국 여자축구 중계 방송 아시안컵 대한민국 결승전 실시간 tv

 

아무래도 오늘 중국이나 한국이나 엄청난 기대를 가지고 있을겁니다. 아시안컵 결승 피파랭킹이 가장 높은 일본을 격파하고 올라온 중국 그리고 최근 중국과 한국의 미묘한 갈등으로 한일전 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관심의 대상입니다. 저도 우승을 했으면 좋겠네요.  아자 화이팅 

 

▼▼ 실시간 중계 바로 보기 ▼▼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첫 아시안컵에 출전한 1991년 일본과 한국 대표팀은 조별리그 3경기에서 모두 패해 승점 0점 22점을 기록했다. 31년이 지난 지금, 한국 중국 여자축구 중계 아시아 최고의 나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으로 성장했고 오늘날에 이르렀다. 이 과정에서 제대로 된 지원 없이 지도자와 선수의 희생만으로 축적된 결과라 더욱 값진 느낌이 든다. 8강에서 우승후보 호주를 꺾고 여자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며 3연속 진출을 이뤄냈지만 콜린 벨 감독이 그보다 더 높은 목표를 제시했다.

 



위에서 지켜보며 첫 AFC 여자축구선수권대회에 도전하는 아시안컵 여자축구 결승에서 한국의 최종 상대가 결국 중국으로 결정됐다. 예선전부터 강호들과 열심히 싸워온 태극소녀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남은 여자축구 결승전에 역사의 한 획을 그을 수 있기를 바란다.

 웬일인지 2002한일월드컵 16강전에서 세계 최고의 팀 이탈리아를 꺾고 8강에 진출한 거스 히딩크 감독이 남긴 '아직 배고파요'라는 말이 떠오른다. 이후 4강 신화를 남긴 남자 대표팀처럼 이번엔 여자 축구대표팀이 새로운 우승 신화를 써주기를 온 국민이 간절히 바라고 있다.

 



아시안컵 여자축구 결승전이 한국의 승리로 어디로 향할지 기대가 된다. 두 팀 중 가장 많은 우승국인 중국이 우승컵을 들고 올지, 아니면 한국이 복수전과 함께 우승컵을 들고 올지를 놓고도 양 팀 주장의 대립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 대표팀이 결승에 진출하기까지는 두 가지 장애물이 있었다. 아시안컵 결승전 실시간tv 첫 번째는 지난 조별리그에서 만났던 일본이고, 두 번째는 8강에서 맞섰던 호주다. 일본전은 무승부로 끝났지만 선수들의 큰 부담과 한일전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한 현실적인 전력 차이라는 두 가지 난관을 견뎌냈다. 여기서 무승부는 단순히 무승부를 의미하기보다 베스트팀을 상대로 승산이 충분하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한 경기로 무너질 경우 급격히 자신감을 잃을 수 있고, 이후 일정을 돌파하는 밑거름이 됐다.

중국이 일본과의 AFC 준결승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일본에 4:3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는 일본이 우위를 점했지만 실제 경기에서는 2대 2로 비겼고 결국 승부차기에서 일본을 꺾었다. 특히 연장 전반 14분 1:2로 끌려가다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린 끝에 결국 일본을 꺾었다.

 


호주와의 2차 위기 이후 외신들은 호주 여자축구 대표팀의 별명 마틸다스를 제친 한국에 대해 놀랍고 새로운 소식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 경기는 정말 드라마틱했어요. 한국 중국 아시안컵 결승 중계방송 조소현은 호주의 결정적인 공세를 막아낸 골든 페널티킥을 놓쳐 패색이 짙었지만 경기 종료 직전인 후반 87분 지소연의 우레와 같은 중거리 슛이 호주 골망을 갈랐다. 승리에 기뻐했지만 경기 막판 선수들이 보여준 근육 경련과 부상 증상을 카메라에 담아내고 초인적인 정신력으로 단점을 견뎌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이제 한국이 중국과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인도 나비 뭄바이 스타디움에서 아시안컵 결승 중계가 시작된다. 한국은 4강전에서 조소현과 손화연의 멋진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손쉽게 이겼고, 중국은 체력적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방심하지 마세요. 중국이 FIFA 월드컵에서 2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한국 태극소녀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2006년 호주에서 열린 AFC 여자 아시안컵에서 우승한 중국은 2008년 베트남 대회 결승전에서 북한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뒤 지금까지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중국이 주춤하는 사이 새로운 강국으로 떠오른 일본은 2014년과 2018년 2연패를 달성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3연패에 도전했다. 아시안컵 중계방송 중국이 연장전과 승부차기로 이어지는 혈전 끝에 결국 승리했다. 1986년부터 1999년까지 최근 13년간 7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중국 여자축구인 만큼 이번에는 부진을 씻어내겠다는 각오로 한국 대표팀과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우선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이번 아시안컵에서 사상 첫 결승 진출 선수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다. 비록 그는 결승전에 진출하는 것만으로도 최소한 2위를 차지했지만, 나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